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스 ~~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01:58

    >


    올해 가장 기대되는 디바이스는 단연 폴더블 폰에서 스마트 폰을 제조하는 기업에서는 이미 폴도풀퐁에 대한 음해와 공 게이 쉴 틈도 없이 공개되며 그 안에 국항테테로우에 2월 2하나하나 새벽 3시 미국 샌 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언팩 행사에서 삼성 폴더블 폰 갤럭시 폴드가 개봉되었습니다.이번 삼성 갤럭시 폴드는 갤럭시 S한 0시리즈와 달리 디테 하나 한 스펙 이과의 흑색 선전 기사가 그렇게 많이 개방되지 않앗옷다보니 이번 언팩 행사에서 공개는 너무 너무 나는 관심과 화제가 되었습니다.


    >


    오메리카, 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언팩 행사가 말한 채 10주년을 기념하는 언팩 행사이기도 하고, 그만큼 많은 기대를 하도록 했지만, 갤럭시 폴도 외에도 상당수의 제품이 새로 개봉이 되어서 그냥 역대급이라는 수식어가 붙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삼성 최근까지 언팩 행사 중에서도 가장 성공적인 이벤트로 아닐까 싶습니다.


    >


    삼성 폴더블 폰 갤럭시 폴드는 폴 딘 시 4.6인치의 화면에 기존 갤럭시 시리즈의 스마트 폰 디스플레이와 비교하면 그리 큰 사이즈는 아니지만 4.6인치의 사이즈는 아기 폰 6는 SE정도의 사이즈로 무난하게 사용하려면 적당하다는 소견이 듭니다. 하지만 전면 디스플레이의 전체적인 소견은 상부 베젤이 택무 많이 할애되는 듯한 소견을 버릴 수 없지만, 폴더블폰의 메인은 바로 디스플레이를 오픈했을 때만 해도 그다지 비중이 있다는 소견은 없습니다. 전면 디스플레이가 없는 것보다는 있는게 좋으니까요.


    >


    갤럭시 폴드의 디스플레이를 오픈 시의 사이즈는 7.3인치에서 스마트 폰에서는 가장 큰 사이즈로 활용을 할 수 있는데 태블릿과 비교하기 입실 니다묘은아이팟도미니이 7.9인치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대체적으로 태블릿처럼 활용하기에 좋다는 의견을 합니다.물론 전면 디스플레이나 내부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경우 접었을 때나 펼쳤을 때 화면 크기가 애매하다는 평가도 많습니다.실제로 폴더블폰을 기대하시는 분들은 디스플레이를 오픈하셨을 때 태블릿을 대체할 사이즈와 기능에 포커스를 맞추셨겠지만 이 부분은 어느 정도 호불호는 있으실 것 같습니다.


    >


    갤럭시 폴드 언팩 행사를 보면 가장 흥분된 부분은 이 부분이고 폴더블 폰에 대한 관심이 높지 않아 호기심은 어느 정도 있었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는 솔직히 별로 기대하지 않았고, 조금 거칠지 않을까? 했지만, 실제로 발매해 보지 않으면 모릅니다만, 언팩 이벤트에서 공개된 이 접이 부분의 기술은 스토리가 대단한 것 같습니다.잘 1세대는 여과하는 것이라고 말했지만 언팩 행사만 볼 때 1세대 제품으로 완성도는 상당하는 것은 생각이 든 데다 가격은 물론 높은 편이지만 여유가 있으면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매력적으로 느꼈습니다.


    >


    삼성 갤럭시 폴드의 다양한 색상은... 제 취향으로는 아주 좋지 않았어요.기기 자체는 정내용 잘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 색상으로는 좀... 이번 갤럭시 폴드의 색상은 스페이스 실버, 코스모스 블랙, 마션 그린, 아스트로 블루에서 컬러 네이밍, 나아가 세계 최초라는 타이틀을 가진 폴더블폰에 어울리는 멋진 네이밍은 아니지만 갤럭시와 매치할 수 있는 에기덴티를 너무 어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뭐~ 컬러 네이밍이 중요한 게 아니라 컬러 색상이 중요하니까요.그저 일방적인 스마트폰의 경우는 색상이 별로여도 케이스를 씌우면 되는데 폴더블폰의 경우는 언팩 이벤트를 보면서 과연 이 폴더블폰에 맞는 요령은 적용할 수 있는 경우가 과잉일까? 라는 생각이나 액정보호 필름을 붙일 수 있을까? 라는 생각에 갤럭시폴드의 컬러에 특히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었습니다.케이스를 씌워도 분리형 케이스가 나오죠?


    >


    사운드에서는 요쥬무눙, 갤럭시의 전형적인 AKG스테레오 사운드로 나도 갤럭시 s9를 사용하고 있지만 삼성이 확실히 사운드 부분에서는 점차 개선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이 가지고 있는 한계로 사운드의 퀄리티는 만족스러운 수준까지 끌어올리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


    화면을 펼쳤을 때는 태블릿 감정이 나쁘지 않아 노치까지는 아니지만, 하프 노치 디자인으로 앞면에도 카메라 등이 적용되어 있어 하프 노치 디자인에 적용한 것 같습니다.폴더블 폰의 특성상, 카메라 촬영시에 여러가지 좌우 앵글로 촬영이 가능한 것을 어필했습니다.전면 카메라가 나쁘지 않기 때문에 후면 카메라로 촬영할 때 삼각대가 없어도 조금 접어서 어디에 올려놓고 촬영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


    직접 시연을 하는 장면에서는 메시지 확인 등 전면 디스플레이를 활용하는 것을 보였지만, 폴더블 폰인 만큼 두께는 어느 정도 감안해도 화면 자체가 작아서 조금은 답답한 감정이 저는 들었습니다.아무래도 요즘은 베젤리스 디스플레이 타입의 스마트폰이 많아지고, 울퉁불퉁해서 상하좌우 공간이 많이 남아 있어 그런 감정은 어느 정도 느낄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그래도 하나 발죠크으로 사용하기에는 괜찮을 것 같고, 3.5mm이어폰 단자가 있는지 확인이 되지 않고 그 부분은 마음에는 하고 있다.


    >


    시연을 하는 장면에서는 당연하지만, 전면 디스플레이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상당할 것이라고 느낀 기술 속의 하본인은 전면 카메라를 사용하고 디스플레이를 펼쳤을 때, 딜레이 없이 자연스럽게 영상이 본인 화면이 계속 재생되는 장면 등은, 영상을 보시는 분에게 있어서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


    디스플레이를 벌이고 있을 때에는 총 3개의 창을 분할하고 사용이 가능하고, 시연에서는 유튜브와 메시지 카크시고 구글 검색을 하는 장면을 나 왔지만 동시에 여러 작업을 한꺼번에 할 수 있다는 매력은 충분히 느끼게 되었습니다.특히스마트폰으로영상을보면서메시지가오면영상이중지되는일도많고,저장톡을하면서검색도하고,영상도다같이볼수있는멀티태스킹은갤럭시폴드의가장매력적인장점이아닌가생각합니다.이 장면을 보고 발매하면 질까?라는 펌프가 오기도 했어요.


    >


    배터리의 경우 좌우 측 모두 모두 4380mAh의 배터리가 탑재되고 배터리의 용량은 적당한 수준이 아닐까?라는 의견이 듭니다. 실제 발매를 사용했을 때 배터리 소모가 어느 정도의 속도로 진행되는지는 봐야 알지만, 이 장면을 봐도 제1대 있는에 넣었을 것입니다.


    >


    폴더블폰에서 기대했던 것 중 하나인 '나쁜 게이더'를 직접 실행하는 장면이었는데, 의견 이외로 척척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었고, 특히 모바일 게이더는 작은 디스플레이의 한계로 답답할 때가 많은데, 게이더를 즐겨주시는 분들도 매력적인 제품 아니냐는 의견이 전해졌습니다.물론 이 가격이라면 갤럭시 S한 0과 아이 패드를 살 수 있는데^^;;;


    >


    >


    갤럭시 폴드의 스펙을 보면


    >


    삼성 갤럭시 폴드의 가격은 1980달러이며 국내에서는 220-230만원대 가격대가 형성이 좋겠어, 발매는 4월 26하나 발매하도록 하겠습니다.갤럭시 S10등 제품의 가격은 기존 제품과 비교했을 때 무난한 가격대가 형성됐다는 소견이 들지만, 확실히 폴더 불폰이프니다니다 보면 가격대는 200만원대가 오버로 앙팟크헹사쵸은에는 250만원 대가 될 것이라는 예상이 있었지만 예상 가격보다 적은 판매 가격이 책정됐지만 그래도 높다는 소견은 지울 수 없습니다.200만원이라는 가격이 갖고 있는 기회 비용이라는 것이 너무 크기도 하고 물론 가격대도 보면 송우이미 구입하는 것은 고민이 되지만 뭔가에 홀린 것처럼 구매할 만한 매력도 충분히 갖고 있는 갤럭시 폴드다는 소견이 듭니다.


    >


    갤럭시 폴드의 언팩 이벤트는 재미있게 보았고, 기대했던 것보다 더 자주 본인이 왔다고 생각합니다.나도 이번에 갤럭시 s9+갤럭시 클럽에 가입했으며 변경을 한 적은 있지만 첫단, 갤럭시 S한 0플러스 제품을 생각해야 하기는 했지만 갤럭시 폴드를 보면 역시 느끼는 것은 할 것입니다^^4월 내용의 출시인 만큼 지원이 얼마인지, 월 납입금이 어느 정도 되는지 등을 고려하고 자결을 해야겠고, 다행히 아직 충분히 때 때 로이 남아 있는 만큼 신중히 비교도 하고 보고 고려를 해야 합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